이유식 섭취 방법


아기의 먹거리에 대하여 전문가마다 주장하는 내용이 다릅니다. 엄마의 선택에 의해 소신을 가지고 시작하세요. 골드스푼에서는 저명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서 기준을 정하고 만듭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내 자녀에게 먹이는 것과 동일하게 만들어 똑같은 음식을 우리 두 아이도 같이 먹습니다. 섭취방법 또한 전문가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 정도로만 이용해주세요.


1. 분유아는 만 4~6개월 사이에, 모유아는 만6개월부터 이유식을 시작합니다.

(아기의 성장속도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체중이 2배가 넘고 아기가 어른들의 음식 먹는 모습에 관심을 보이며 허리힘이 생겨서 20~30분이상 아기용 의자에 앉아 있을 수 있을 때 시작하면 좋습니다.)


2. 초기 미음 이유식은 아기에게 고형을 삼키는 연습을 하고 음식 알러지 반응을 살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소고기를 먹여 철분을 보충하기는 하지만, 다른 영양분은 아직 분유나 모유를 통해서 섭취합니다. 같은 재료의 이유식을 3일 이상 먹여서 알러지 반응여부를 살펴주세요.


3. 골드스푼의 이유식은 1회분 포장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기의 식성에 따라 용량을 선택하여 주세요. 공기 접촉을 최소화하여 오염을 막고, 엄마의 설거지와 번거로움을 줄여줍니다.


4. 이유식 권장사항

5. 이유식 단계가 바뀔 시점에는, 물을 살짝 추가하여 먹여보면서 아기의 반응을 살핍니다. 1~2일 정도 적응 후에는 원래 상태의 이유식을 먹입니다.


6. 한 번에 너무 많은 종류의 재료를 넣으면 아기는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없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한번에 7~8가지 재료를 넣어서 먹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보다 적당한 가짓수의 재료를 이용하여 아기가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찬유식은 편식이 심한 첫째 31개월 찬유를 위한 음식입니다. 찬유는 고기를 전혀 먹지 않는 아이라서 매번 고기와 채소를 잘게 썰어 밥에 섞여 먹입니다. 밖에 나가면 흰 쌀밥만 먹고 고기나 반찬은 안먹는 아이에요. 그래도 아빠가 만들어주는 음식은 넙죽넙죽 잘 받아먹는답니다. 찬유식은 찬유처럼 편식이 심한 아이를 위해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혹시 그래도 먹기를 꺼려한다면 김가루를 살짝 뿌리거나, 참기름과 간장을 살짝 추가하거나, 치즈를 올려서 같이 먹여보세요.


8. 이유식을 골고루 잘 먹이면 나중에 꼭 잘 먹는 아이로 크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 첫째 찬유는 아기 때 이유식을 정말 잘 먹고 편식도 없고 일찍 숟가락으로 퍼서 스스로 먹던 아이였습니다. 그러나 반항의 두돌을 지난 이후 편식이 극도로 심해졌어요. 이는 엄마의 잘못이 아니라 아이의 성향 때문입니다. 자책하지 마세요. 그러다가도 성인이 된 후 뭐든 잘 먹게 되기도 합니다. 저도 대학 졸업 후 김치를 먹기 시작했으니까요. 끊임없이 새로운 음식을 먹을 수 있게 권해주고 도와주지만 아이가 싫어한다면 억지로 먹이지 마시고 기다려주세요. 싫은 것을 억지로 먹이면 아이는 더 음식을거부하게 됩니다. 하지만 줘봤자 안먹으니 아예 주지 않는 것은 위험합니다. 어제까지 거부하다가 갑자기 오늘 먹게 되는게 아이거든요.


9. 골드스푼 이유식 먹이는 방법

1)  이유식팩을 눌러 납작하게 만듭니다.

2) 개봉하지 말고 눕혀서 전자렌지에 넣습니다.

3)  전자렌지에 10초 단위로 가열합니다. (저희 매장 전자렌지 기준으로는 50g 20초, 100g 40초 정도 돌립니다)

4) 골고루 데워지지 않았다면 팩을 손으로 주물러서 내용물을 섞어서 또 가열합니다. 전자렌지 출력에 따라 다르니 조금씩 돌리면서 온도를 체크해주세요. 

5) 음식물을 손등에 살짝 흘렸을 때 뜨겁지 않고 따뜻한 상태가 적당합니다.

6) 데운 이유식은 팩을 한 손으로 잡거나 바닥에 세워놓고 아기에게 먹입니다.

7) 다 먹인 후 팩은 쓰레기통에 버리거나, 씻어서 재활용 쓰레기로 분류합니다.

8) 남긴 이유식은 버려주세요.


CUSTOMER CENTER

T.  070-8885-9007


  평일 · AM 10:00 ~ PM 16:00


Sat / Sun / Holiday OFF


계좌안내

하나은행   927-910029-85107   예금주   골드스푼


Address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청로25번길 4 (강정동) 303호

COMPANY INFO


COMPANY · GOLDSPOON / CEO · 박경환

TEL · 070-8885-9007 / E-MAIL · pianistjin@naver.com

MAIL-ORDER LICENSE · 제2017-6520042-30-2-00010호

PERSONAL INFO MANAGER · 박경환